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
  • HOME
  •  > 열린마당
  •  >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남일보]"취업 걱정 박람회 통해 날리세요"조회수 360
새일관리자 (saeil)2018.12.04 10:46

http://www.gwangnam.co.kr/read.php3?aid=1446546669222091008


"취업 걱정 박람회 통해 날리세요"
광주 광산구, 내일 구청서 개최···60개 업체 참가
서구-송원대, 구직자 500명 참여···열기 '후끈 

2015. 11.03(화) 19:31


광주 지자체가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와 정보를, 구인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연결해주는 취업박람회를 잇따라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광산구는 오는 5일 오후 2시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한국야쿠르트, ㈜동화세상 에듀코, ㈜웅진씽크빅, ㈜잡앤잡, ㈜아인델레서비스, ㈜다후, 화신산업㈜, ㈜서산 등 관내 우수기업 2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또 ㈜지엠티코리아, ㈜지티월드. ㈜대유서비스, 수림유통㈜, ㈜동남레버텍, ㈜무진산업, 한림테크㈜ 등 40여 개 업체가 원하는 직종과 근로 조건 등이 기록된 공고문을 통해 박람회에 간접 참가한다.

광산구는 현장에서 구인ㆍ구직 업무를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채용관, 취업컨설팅관, 홍보관, 부대행사관 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각 부스에서 구직자들은 일자리 상담과 면접, 취업심리검사, 건강측정,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취업을 원하는 광산구민 누구나 이번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이력서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앞서 서구는 이날 실업문제와 기업체의 인력난 해결을 위해 송원대학교 강의동 B동 일원에서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송원대학교 여성 새로일하기 센터와 서구 일자리센터가 주관한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모두 19개의 구입업체가 참가했으며, 500여 명의 구직자들이 취업을 위해 박람회장을 찾았다.

이 과정에서 구직자들을 위한 1:1 현장면접과 취업상담 등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취업타로 및 커피 무료시음행사, 네일아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취업하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구청이 직접 나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다행스러운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많은 업체가 참여한 취업박람회가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구 관계자는 "현재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관에서도 모든 역량을 동원, 적극 협조하겠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취업박람회에도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진ㆍ박남선 기자

TEL. 062)360-5902~3 | FAX. 062)360-5575 |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송원대학교 B동 2층 송원대학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